티스토리 뷰
목차
반려견을 키우는 집들이 굉장히 많은데요. 반려견을 키우려면 반려견 등록을 해야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? 선택이 아닌 의무 사항으로 최대 60만원의 과태료를 낼 수 있으니 모르셨다면 얼른 알아보시기 바랍니다.
동물 등록 대행기관 알아보기👇
반려견 동물 등록
동물 등록 조건
반려견이 2개월 이상 되면 30일 이내 등록을 해야합니다.
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
자진신고 기간은 8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그 이후 단속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므로 기간에 맞게 신고하시기 바랍니다.
동물 등록 방법 및 비용
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개체 삽입하는 방법과 외장형무선식별자치를 부착하는 방법으로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.
-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개체 삽입 (1만원) ※ 등록칩 별도 구매
-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부착 (3천원) ※ 등록칩 별도 구매
동물 등록 필요 절차
- 반려동물과 동반하여 방문해야 합니다.
- 시, 군, 구청 방문을 통해 등록해야 하지만 대행업체를 통해서만 등록이 가능한 지역이 있으므로 사전에 가능여부를 전화하고 방문하는 것이 확실합니다.
- 본인이 방문하지 않을 시 위임장, 신분증 사본 등이 필요하여 등록기관에 사전 연락 후 필요 서류 지참 후 방문하기 바랍니다.
- 등록 후 아래와 같은 변경 사항이 있으면 변경신고를 해줘야 합니다.
변경 사항 알아보기👇
① 내장형으로 등록할지 외장형으로 등록할지 정해야 합니다. 내장형으로 등록 시 훼손 될 위험이 적고 더 안전하게 동물을 지킬 수 있습니다.
② 내장형으로 선택 시 인근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마이크로칩을 넣습니다.
③ 소유자 인적사항 및 반려동물 정보를 작성합니다.
④ 승인 완료 후 시, 군, 구청을 방문해 등록증을 수령합니다.
동물 등록 필요 이유
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다른 사람들이 발견을 하여도 동물병원에 데려가면 주인이 누군지 바로 알 수 있어 되찾아 주기가 편합니다. 아무리 반려동물을 잘 보살필 자신이 있어도 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등록을 해야합니다.
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